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여행/중국

차마고도와 운남성 핵심일주 일정과 옷차림(2019.11.22-11.30)

by 라방드 2019. 12. 1.

2019.11.22(금) - 11.30(토)

 

차마고도와 운남성 핵심일주

 

1. 여행후기

2. 옷차림과 준비물과 참고 사진

3. 가장 행복했던 순간의 사진

4. 여행 일정과 여행사의 여행지 소개 

 

 

1. 여행후기

 

차마고도와 여강고성의 풍경사진에 반해 나의 버킷리스트에 오른 여행지, 차마고도와 운남성 핵심일주^^  혜초여행사 패키지  상품으로 다녀왔다. 역시 차마고도가 최고였다. 여강고성도 기대에 부응했으나 즐길 시간이 너무 부족했다.
기간은 2019. 11.22(금) 오후에 인천공항 출발, 11.30(토) 아침 인천공항 도착.  곤명으로 in, 곤명에서 out, 대한항공을 이용했다.

첫 관광지는 '대리'였고, '여강, 차마고도, 샹그릴라, 곤명'으로 이어졌다.

우리 부부의 이번 여행은 차마고도를 포함한 운남성 핵심일주, 7박9일간의 문화역사탐방 여행의 성격~ 낯모르는 15분과 함께했다. 차마고도 하이킹이 포함되고 3000m 넘는 지역을 걷게되는 코스가 많은 여행지라 좀 힘들었다. 고산증 약을 3일분만 미리 준비해, 아껴서 필요할 때만 먹었다. 약 기운이 떨어질 때 쯤에는 어김없이 힘들었다.

 

그러나 내 평생 가장 높은 산을 바라본 감동은 상당했다. 웅장한 옥룡설산 보며 차마고도의 고운 길을 걷는 것이 특히 즐거웠다.
동행한 15명은 8살부터 79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라 보조를 맞추기 어려울 수도 있는 구성이었지만, 모두 점잖고 조용조용하신 신사숙녀분들이라 문제없었고! 하루에 30km씩 산길을 걷는다는 날다람쥐부터 병원에서 막 퇴원하신 70대 중반까지 있었지만 서로 배려하는 모습을 보게돼 오히려 따뜻^^ 몸이 불편한 분까지도 화이팅해 주셨고, 서로 격려와 박수를 보내는 팀웍 또한 뷰티풀~

인솔자가 수시로 간식과 과일, 김치에 고추장, 물... 심지어 차마고도 트레킹 때도 내내 김치통을 들고 걷더니 중도객잔의 점심시간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주기도 했다. 시종일관 보이게 또는 보이지 않게 살뜰히 보살피는 모습에 감사ㅎㅎ 덕분에 여행기간 내내 우리들 모두 무탈했고 즐거웠다.

가장 좋았던 곳은 차마객잔에서 바라본 옥룡설산이었다. 그리고 차마고도 하이킹^^
가장 맛있었던 음식은 곤명에서 먹었던 버섯 샤브샤브와 차마객잔 식사였다.

함께한 분들, 떠올려 본다.
여행기간 우리들의 분위기 메이커가 되어주고 늘 아름다운 우애를 보여준 충청도부부, 밤마다 차마객잔 별빛 아래에서 아이돌 춤 공연을 보여준 8살 이쁜아이와 그 3대 모녀팀, 연세드신 부모님을 모시고 세심히 보살피며 정성을 다하던 효자효녀 남매, 빈틈없이 이쁜 부산부부, 그리고 구수한 유머로 은근 재밌던 두 남자분~ 석림에서 잠시 중국 대금을 연주하는 그 남자분 모습이 눈부셨다^^

 

2. 옷차림과 필수 준비물, 참고 사진

 

기온은 영상 7˚C~22˚C, 꼭 준비할 옷은 초경량 잠바와 운동화(트레킹화) 필수, 늦가을과 초겨울옷으로 준비하면 되고, 직사광선이 너무 쎄서 썬크림과 썬그라스 준비해야 한다. 썬크림을 덜 바른 남자들은 새까맣게 탔다. 립밤(엄청 건조함), 고산증약 4일분. 일단 샹그릴라 도시가 해발 3,160m인 것을 무시하면 안 된다. 여행 코스가 모두 2,000m 이상이라고 보면 될듯. 버스로 이동하면서 서서히 적응되니 날마다 먹을 필요까지는 없었다.

아래 사진으로 옷준비 참고^^~

 

11월23일 대리, 맑음

 

11월24일 오전, 대리 창산, 맑음

 

11월24일 점심무렵, 대리 이해호수, 맑음

 

11월25일 옥룡설산 풍경구, 오전 인상여강가무쇼 관람 때는 무척 추워 가장 따뜻하게 입어야 함. 아래 사진은 오후 다소 기온 올라감. 

 

11월26일 아침 나시족 마을 수허고성(여강에서 가까움), 맑음

 

 

11월26일 흑룡담공원, 맑음. 입던 겉옷 벗고 차에서 내림.

 

11월27일 차마고도

 

11월28일 샹그릴라 송찬림사, 맑음. 해발 3,200m에 가까움

 

3. 가장 즐거웠던 순간을 잡은 사진 몇 장차마객잔 숙소에서 맞이한 옥룡설산의 일출

 

 

 

차마고도 중도객잔에서

 

차마고도 관음폭포

 

 


4. 여행스케줄과 여행사의 여행지 안내  ※혜초여행사 홈페이지 캡쳐한 사진임